SHORING
4각형인 목재 (Square bar)를 사용하여 화물을 고정하는 작업입니다
LASHING
컨테이너 내부 고리에 Rope로프를 연결해서 화물을 고정하는 작업입이다
참고 사진
RF CONTAINER
냉동컨테이너의 바닥은 Steel 재질이라서 화물을 컨테이너 안에 고정할때 못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Rope와 Band, net 등을 컨테이너 내부 고리에 연결하거나 Dunnage Bag에 공기를 넣어 화물을 고정합니다.
DRY CONTAINER
드라이 컨테이너의 바닥은 나무 재질로 되어 있어, 목재를 못을 이용하여 바닥에 고정할 수 있고 냉동 컨테이너와 같이 방법으로 화물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 내부 화물 고정 작업을 안 하거나 허술하게 되어 운항 중 화물 파손이 일어난 경우 선사는 책임이 없다. 또한 이로 인한 컨테이너 파손에 대해서는 선사에서 화주에게 비용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적하보험에 가입했더라도 보험사로부터 보험금을 지급받지 못합니다.
CSC SAFETY APPROVAL (안전 승인판)
컨테이너는 화물의 운송을 충분히 감당할 수 있는 구조 및 강도를 갖추고 있는지에 대해 점검받습니다. 5년마다 정기적으로 받는 방식과 계속 점검을 받는 방식으로 2가지가 있으며, 점검 승인을 받으면 컨테이너에 CSC SAFETY APPROVAL (안전 승인판)이 부착됩니다.
F/BF/ 14199/17 : 승인 식별 번호
DATE MANUFACTURED : 컨테이너 제조일
IDENTIFICATION No. : 제조자 일련번호
MAXIMUM OPERATING GROSS MASS : 컨테이너 최대총질량
ALLOWABLE STACKING LOAD FOR 1.8g : 허용되는 겹침적재하중
TRANSVERSE RACKING TEST FORCE : 가로방향 래킹시험하중
한쪽 문이 열린 상태에서 운송 가능하도록 설계된 컨테이너는 한쪽 문이 열린 상태에서의 겹칩적재 및 가로방향 래킹시험
하중을 표시한다
ALLOWABLE STACKING LOAD ONE DOOR OFF FOR 1.8g........kg........lbs
TRANSVERSE RACKING TEST FORCE ONE DOOR OFF........newtons)
ACEP BDA-02 TEXTAINER : 컨테이너검정의 합격을 나타내는 확인 표시
CSC 협약
컨테이너의 운송 및 취급에 있어서 고도의 인명 안전성 유지와 컨테이너의 국제 운송 촉진을 위해 채택한 컨테이너의 제작, 시험, 검사, 보수점검에 관한 국제 협약입니다. (1972년 제네바에서 유럽경제이사회의 협조하에 UN과 IMO(국제해사기구)가 개최한 ' 컨테이너 운송에 관한 국제회의"에서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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