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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ORING / LASH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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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lux79 2023. 5. 3.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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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ORING

 

4각형인 목재 (Square bar)를 사용하여 화물을 고정하는 작업입니다

 

LASHING

 

컨테이너 내부 고리에 Rope로프를 연결해서 화물을 고정하는 작업입이다

 

참고 사진

SHORING과 LASHING이 같이 되어 있는 예

RF CONTAINER

냉동컨테이너의 바닥은 Steel 재질이라서 화물을 컨테이너 안에 고정할때 못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Rope와 Band, net 등을 컨테이너 내부 고리에 연결하거나 Dunnage Bag에 공기를 넣어 화물을 고정합니다. 

 

DRY CONTAINER

드라이 컨테이너의 바닥은 나무 재질로 되어 있어, 목재를 못을 이용하여 바닥에 고정할 수 있고 냉동 컨테이너와 같이 방법으로 화물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 내부 화물 고정 작업을 안 하거나 허술하게 되어 운항 중 화물 파손이 일어난 경우 선사는 책임이 없다. 또한 이로 인한 컨테이너 파손에 대해서는 선사에서 화주에게 비용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적하보험에 가입했더라도 보험사로부터 보험금을 지급받지 못합니다. 

 

CSC SAFETY APPROVAL (안전 승인판)

 

컨테이너는 화물의 운송을 충분히 감당할 수 있는 구조 및 강도를 갖추고 있는지에 대해 점검받습니다. 5년마다 정기적으로 받는 방식과 계속 점검을 받는 방식으로 2가지가 있으며, 점검 승인을 받으면 컨테이너에 CSC SAFETY APPROVAL (안전 승인판)이 부착됩니다. 

 

안전 승인판

  F/BF/ 14199/17  : 승인 식별 번호

  DATE MANUFACTURED : 컨테이너 제조일

  IDENTIFICATION No. : 제조자 일련번호

  MAXIMUM OPERATING GROSS MASS : 컨테이너 최대총질량

  ALLOWABLE STACKING LOAD FOR 1.8g : 허용되는 겹침적재하중

  TRANSVERSE RACKING TEST FORCE  : 가로방향 래킹시험하중

  한쪽 문이 열린 상태에서 운송 가능하도록 설계된 컨테이너는 한쪽 문이 열린 상태에서의 겹칩적재 및 가로방향 래킹시험

  하중을 표시한다   

        ALLOWABLE STACKING LOAD ONE DOOR OFF FOR 1.8g........kg........lbs

        TRANSVERSE RACKING TEST FORCE ONE DOOR OFF........newtons)

 

  ACEP BDA-02 TEXTAINER : 컨테이너검정의 합격을 나타내는 확인 표시

 

CSC 협약 

 

컨테이너의 운송 및 취급에 있어서 고도의 인명 안전성 유지와 컨테이너의 국제 운송 촉진을 위해 채택한 컨테이너의 제작, 시험, 검사, 보수점검에 관한 국제 협약입니다. (1972년 제네바에서 유럽경제이사회의 협조하에 UN과 IMO(국제해사기구)가 개최한 ' 컨테이너 운송에 관한 국제회의"에서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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